산보는 도대체 무엇인가?

2022. 3. 15. 10:11완미세계

 윤이무협저장소 - YouTube

산보를 빼앗기 위해 주염,흉기,주작,탄천작 사대흉수가 대황에서 쟁탈전을 벌였다.

그리고 49화에서 주작이 부활하면서 다시 산보를 언급했고 모구가 가져갔다고 밝혔다.

산보를 숨긴 모구

그렇다면 산보는 도대체 무엇일까?

산보는 상계의 막강한 세력인 지존전당과 연관이 있습니다.

지존전당은 상계에서 은둔하고 있는 한개의 종문이며 거대 거북이 등위에 엎혀 이동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거대 거북이 대황을 지나던중 은백색의 보골(宝骨)을 떨어 트렸고 그 보골은 바로 산보입니다.

산보가 방출한 강한 기운에 예민한 흉수들의 주의를 끌었고 이로 해 사대흉수들은 쟁탈전을 벌이게 됩니다.

산보를 물고 있는 탄천작

산보는 두가지 기능이 있다.

첫번째 외관에 원시진해의 부문이 적혀있다.

원시진해를 깨달으면 보술처럼 스킬이 생기는건 아니고 모든 수련이나 보술을 습득했을대 그효과는 두배이상 상승합니다.

게임놓고 말하면 버프죠 ㅋㅋ 수행을 하면 빨리 돌파 할수있고 어려운 보술도 손쉬게 습득 할수있는 그런 작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산보의 속은 비어있다.

산보는 보골하고 똑같이 생겼는데 속은 비어있고 그 속에는 많은 열대장의 수피가 있습니다.

그 수피들은 바로 석호가 제일 좋아하는 보술이고 일반 보술이 아닌 순혈흉수들의 보술이 적혀져 있습니다.

그중 두개의 수피에는 정상급 공법(功法)이 적혀져 있었고 하나는 "육도륜회" 하나는 이름은 잘 모르겠으나 엄청 강하다고 합니다.^^ 

 

주염 모구의 본모습

다음은 소탑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윤이무협저장소 - YouTube